손실보전금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방법
중소벤처기업부는 어제(13일)부터 소상공인 사업체 23만 곳을 대상으로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이란 사업체에서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정부가 지원 여부를 확인해 손실보전금을 준다는 것입니다.
①이미 신속지급을 통해 손실보전금을 받았으나 금액 변경을 희망하는 경우 혹은 ②지급대상으로 조회해도 나오지 않지만 스스로 지원대상이라고 판단해 신청하는 경우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나 사업장 현황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는 어떻게 발급하면 되는 걸까요?
1. 홈택스 접속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위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홈택스에 들어가집니다.
2. 로그인 후 조회/발급 - 세금신고납부 - 전사 신고결과 조회 클릭
3. ⓛ세목 : 부가가치세
②신고일자 지정하기
③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조회하기 클릭
신고일자는 1년 단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부가가치세 신고일자가 4~5월 정도이니 해당 일자가 포함되게 기간을 설정하시면 조회가 편할 것 같습니다.
4. 접수번호 클릭
접수번호를 클릭하면 신고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신고서를 이제 출력하시면 됩니다.
5. 출력하기
접수번호를 클릭하여 새로운 창이 뜨면 사진에 표시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다음 인쇄를 눌러주시면 또 새로운 창이 뜨는데, 파일로 저장하고 싶으시다면 PDF로 저장을 클릭하신 후 아래에 있는 저장을 눌러주시면 컴퓨터에 PDF 파일로 저장됩니다.
여기까지 손실보전금 신청을 위해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손실보전금을 신청하시려고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자료였으면 좋겠습니다 :)
혹시라도 어려우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로 가능한 부분까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