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짱이/베짱이나라 성장기

내 작고 귀여운 티스토리 저품질에 걸리다 ^.ㅠ (티스토리 저품질, 저품질 확인 법)

by 초초리탱 2021. 10. 13.
728x90

 

티스토리 저품질

 

안녕하세요 베짱이입니다...

최근 며칠간 우울함에 빠져 포스팅을 하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저의 작고 귀여운 베짱이 나라가 티스토리 저품질에 걸렸기 때문입니다.

그래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저는 제 베짱이 나라를 꽤 애지중지 했었습니다...

방문자가 조금씩 늘어서 매일매일 소소한 행복을 가져다주었기 때문이지요..ㅎ-ㅎ

 

히힛


1. 저품질이 오게 된 요인

사실 저는 제 티스토리가 저품질에 걸릴 것이라고는 한 번도 생각하지 못했는데요

왜냐하면 저는 하루에 포스팅을 많아야 2~3개 정도 하는 사람이고,

광고도 그렇게 많이 달지 않았고,

상업적인 상품후기가 제 블로그의 주된 주제가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동일한 키워드 과다 사용

 

하지만 제가 간과했던 것이 있었으니,,, 바로 동일한 키워드의 반복입니다.

저는 티스토리에 시가총액 100위 안에 드는 기업들의 배당금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들의 배당금 정리 + 기업분석을 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제 투자를 함으로써

배당으로 근로소득 외 파이프 라인을 만들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티스토리에 배당금 정리를 하면서, 마음에 드는 기업들을 훑어보고 실제로 투자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일 배당금 정리를 2~3건 정도 티스토리에 포스팅하고 있는데요

무의식적으로 제가 제목을 배당금 정리, 배당금 총 정리 등으로 한정 지어 작성하고 있었지 뭡니까...^.ㅜ

 

제 추측이지만 아마 이것 때문에 티스토리 저품질이 발생했던 것 같습니다.


2. 저품질이 발생하면 어떤 변화가 생기나요? (저품질 확인 법)

 

저는 저품질이 발생한 걸 어떻게 알았을까요?

저품질이 발생하면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방문수, 애드핏 수익, 애드센스 수익이 파격적으로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어엇

 

저도 어느 때와 다름없이 티스토리에 들어와서 방문 통계를 눌렀는데요..

그래프가 폭삭 주저앉아있는 걸 확인했습니다...^.ㅠ 

저품질 전과 후를 아래 사진으로 확인해보시죠.

 

티스토리 저품질 전후 비교 사진

 

정말 충격적이지 않습니까?
베짱이 나라의 경우 다음에서 유입되는 수가 가장 많았는데요...

이렇게 완전 박살이 나버렸습니다...

 

다음 검색창에 티스토리 주소 검색

 

이 방법 이외에도 저품질을 파악하는 방법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를 다음에 검색해보는 것입니다.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를 검색했는데,

검색 내용이 아무것도 뜨지 않는다면~ 저품질 당첨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제 티스토리 주소를 검색했을 때

제가 작성한 글들은 검색이 되었지만, 제 블로그 주소가 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품질에 걸린걸 다시 한번 확인했죠.

 

베짱이의 일기 검색

정상적인 티스토리라면 다음 검색창에서 본인의 주소를 검색했을 때

위 사진처럼 사이트란에 본인의 티스토리가 짠 하고 떠야 합니다.


베짱이 나라가 마을이 되어가고 있다가,,, 갑자기 한 가정집으로 변했습니다,,

해결하려고 노력 중인데요...

해결되면 이후에 후기를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