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짱이/베짱이나라 성장기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방법

by 초초리탱 2021. 10. 14.
728x90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방안

 

안녕하세요 베짱이입니다.

저번에 제 베짱이 나라가 저품질에 걸렸다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이틀이 지난 오늘 저품질이 풀린 것 같아 해결 방안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아직까지 유입수가 기존과 같은 상태로 돌아온 것은 아니라서, 저품질이 풀렸다 확신이 어렵긴 합니다

하지만 다음에서 발생하는 유입수가가 어제와는 확연히 다른 것으로 보아

저품질이 풀렸을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ㅎ-ㅎ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방법


3. 저품질에서 탈출하기

챕터 원.

다음 고객센터

 

제가 저품질에서 탈출하기 위해서 한 첫 번째 일은 바로바로 고객센터에 문의하기입니다.

사실 저는 제 포스팅 중 어떤 게 문제가 되는지 알 수가 없어서 일단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겼습니다.

 

문제가 되는 글을 알려달라는 문의는 아니었고,

제 티스토리가 검색에서 누락이 되니 노출을 시켜달라고 하는 문의 었습니다.

 

다음 고객센터에 어떻게 문의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저의 경우 다음 고객센터를 통해 저품질을 벗어난 것은 아니라서 제 방법을 공유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법은 다른 블로그 글에도 정말 많으니 블로그에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을 최후로 하라는 블로그 글들이 많습니다.

이유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니 해당 방법을 사용하실 분들은 저처럼 처음에 문의하지 마시고,

마지막에 최후의 보루로 사용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챕터 투.

카카오 고객센터 문의

 

제가 두 번째로 사용한 방법은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하기입니다.

다음 고객센터의 경우 문의를 넣고 며칠간 기다려야 답변이 온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사라지는 제 수익은 어떻게 하나요 ^.ㅜ

그래서 성질 급한 저는 바로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카카오 고객센터를 이용했습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문의2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를 하면, 티스토리 주소를 물어봅니다.

그 후 상담원께서 검색 수집에 문제가 있는지 파악 후 답변을 준다고 하십니다.

 

그리고 8시간이 지난 후에 답변을 받았습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답변

검색 수집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된다는 답변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저의 경우 티스토리 주소는 노출되지 않으나, 글들은 노출이 되어 이러한 답변을 받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답변이 저품질에서 벗어났다는 뜻은 아닙니다.

저는 해당 답변을 받은 날도, 그 다음날도 유입수가 현저히 적은 상태가 유지되었으니까요...

 

검색수집에는 문제가 없다고 했지만 제 유입수는 확실히 줄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른 방법도 찾아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마 다음 방법이 저품질을 해결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음 포스팅에 그 해결방안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