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짱이/베짱이나라 성장기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방법 (최종)

by 초초리탱 2021. 10. 15.
728x90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방안

 

안녕하세요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저번 편에 이어서 제가 저품질을 해결하기 위해서 어떤 작업들을 했는지 공유하려고 합니다.

 

사실 저번 글을 작성할 때만 하더라도 오늘 작성할 방법이 해결법이라고 생각했는데요..

결과적으로 아래 방법이 해결 방법인지 확신할 수는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일단 제가 했던 방법이고, 이 작업 이후에 저품질이 풀린 것은 맞아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티스토리가 저품질에 걸려서 속상한 분들이라면,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일단 아래 방법을 도전해보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전 글이 궁금하시다면,

▶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방법

▶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방법


챕터 쓰리.

다음 검색등록

 

제가 저품질에서 벗어나기 위해 실행한 세 번째 방법은 바로 다음 검색등록입니다.

사이트는 아래에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

 

 

다음 검색등록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다음 검색등록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아니 내 티스토리 주소가 다음에서 검색되지 않는 거면,

사이트를 등록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아주 간단한 발상에서 시작했습니다.

 

다음 검색등록 화면

 

저는 맨 처음에 블로그 등록을 시도했는데요.

블로그 등록을 하려고 하면 티스토리는 자동으로 등록이 되기 때문에 새로 등록할 수 없다는 안내 창이 뜹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신규 사이트 등록을 시도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은 곳에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를 넣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음검색 신규등록

 

그러면 이러한 창이 뜨는데, 네모칸을 클릭해 동의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다음검색 신규등록 공통정보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뜰 텐데,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 작성해서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꼭 작성해야 하고요~.~

노란색으로 표시되지 않은 부분은 작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음 검색등록 메일

 

신청을 완료하고 나면, 신청서에 작성했던 메일 주소로 위와 같은 메일이 옵니다.

그리고 다음날 정도에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제 결과는 어땠을까요,,,??

 

 

다음 검색등록 보류

 

바로 검색등록 보류입니다...^^

그런데 왜 저는 검색등록이 제 티스토리의 저품질을 해결했다고 생각하게 된 것일까요?

 

그건 바로 제가 검색등록을 재신청 한 이후에, 티스토리 주소가 다음에서 검색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새로 신청한 검색등록의 결과가 아직 나오진 않았지만,

이번에는 검색등록이 허가되어 내 티스토리가 저품질에서 벗어났다고 생각한 것이지요.

 

하지만 놀랍게도 저의 두 번째 검색등록 신청도 보류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제 티스토리는 다음 사이트에서 검색이 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실 혼란스러운데요....

 

어찌 되었든 제가 한 3가지의 방법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저품질에서 벗어난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완벽한 해결방안이 아니라서 뭔가 머쓱하네요..ㅎ-ㅎ

 

머쓱

 

어찌되었든 저는 이러한 방법을 모두 사용하여 저품질에서 벗어났습니다.

저품질로 고생하시는 많은 분들도 하루빨리 저품질에서 벗어나길 바랍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