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미/미국 주식

애플 배당금 / 배당수익률 / 배당락일 / 애플 티커 / 애플 주가

by 초초리탱 2021. 12. 21.
728x90

 

애플 배당금 정보

 

안녕하세요 베짱이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미국주식 배당금 정리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한국주식보다는 미국주식 비중이 더 큽니다.

 

한국주식 계좌는 줄줄 녹아내릴 뿐만아니라 하락할 때마다 한숨이 푹푹 나오지만 미국주식은 수익률도 좋은 편이고, 하락하면 더 주워야지 하는 마음이 절로 들더라구요. 그래서 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미국주식을 더 많이 매수 했던 것 같습니다.

 

미국 주식에 비중이 높은 만큼 미국 주식을 더 많이 공부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새롭게 미국주식 배당금 정리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해당 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첫 스타트는 미국주식 시가총액 1위 애플로 끊어보겠습니다~.~


1. 애플

애플 CI

애플의 티커는?

: APPL


애플의 배당금 정보 총 정리!

한국주식은 배당금을 기말에만 주는 기말배당주가 많은 편입니다. 반면에 미국 주식은 분기별로 배당을 주는 분기배당주가 많은 편입니다. 오늘 소개하고 있는 애플도 분기배당주 입니다.


배당 관련 용어가 생소하실 분들을 위해 용어 정리 먼저 하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 배당기준일 : 실제로 배당 지급이 결정되는 날로, 주주명부에 실질적으로 등재되는 날입니다.

 

* 배당락일 : 배당 기준일 3거래일 전입니다. 한국 증권사에서 미국 주식을 살 경우 배당락일 전날에 매수를 완료하셔야 배당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차나 이런 부분 때문에 안전하게 3~4일 전에 매수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지급일 : 배당을 지급하는 날입니다. 해당 날짜에 증권사 계좌로 배당금이 입금됩니다.

 

* 발표일 : 배당기준일과 배당금을 회사에서 발표한 일자입니다.


애플 배당 내역

1. 애플의 배당 주기는?

: 애플은 2, 5, 8, 11월에 배당을 주고 있습니다.

 

2. 애플의 배당락일 및 배당금은?

: 애플의 최근 배당락일은 2021/11/15 입니다. 해당 일자 이전에 애플 주식을 매수하여 해당일자까지 보유하고 계셨다면 배당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애플의 배당금은 0.22달러 입니다.

 

애플 연간배당금

3. 애플의 배당수익률은?

: 애플의 2021년 배당수익률은 0.51% 입니다. 작년보다 수익률이 낮아졌네요. 12월 중에 애플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한 편이라 배당수익률이 낮아보이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애플의 배당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애플 배당금 정보를 찾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신중하게 투자하셔서 베짱이 되세요!

 

 

* 해당 글은 주식 초보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며, 종목 추천글이 절대 아닙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