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미/미국 주식

코카콜라 배당금 / 코카콜라 100주 배당금 / 워렌버핏 주식 / 코카콜라 주가

by 초초리탱 2022. 6. 15.
728x90

안녕하세요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워런 버핏이 보유한 주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 코카콜라의 배당금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당금뿐만 아니라 티커와 배당수익률 그리고 배당금 지급일도 같이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배당주를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자료였으면 좋겠네요! ㅎㅎ

코카콜라 배당금

코카콜라 배당금 / 코카콜라 주가 / 워런 버핏 주식


코카콜라 소개

코카콜라 로고

코카콜라는 1886년 약제사였던 펨 버튼이 만든 코카콜라를 선두로 다양한 음료, 시럽 등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코카콜라 이외에도 다양한 음료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스프라이트, 파워에이드, 환타, 조지아 커피 등도 모두 코카콜라 회사에서 나온 음료들입니다.


코카콜라 매출 구성 및 주요 사업

코카콜라 매출구성 및 주요사업

코카콜라는 탄산음료업종에서 시가총액 1위인 회사입니다. 역시 탄산 하면 코카콜라죠! ㅎㅎ 코카콜라의 매출은 농축액 56.3% 완제품 43.6%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농축액의 정체가 정확하지는 않은데요. 아마도 코카콜라 농축액을 의미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서브웨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탄산음료 디스펜서에서 콜라를 따를 때 소비자 대부분은 기계를 통해 콜라 완제품이 나온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사실상은 디스펜서 안에 탄산음료 원액이 들어있고 거기에 탄산수가 섞여서 나오는 것이라고 합니다. 참 신기하죠? ㅎㅎ 이러한 사실들로 유추해 보았을 때, 매출 구성상의 농축액은 코카콜라의 농축액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코카콜라 주가

코카콜라 주가

코카콜라 3개월 차트입니다. 미국 소비자물가지수가 나온 후 인플레 위험으로 인해 주가가 많이 하락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건 코카콜라만의 문제는 아니고 미국 주식 전반적인 상황입니다. 어떻게 보면 많이 하락한 이때가 배당주를 줍줍 하기에는 좋은 때 일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주가가 하락하면 배당수익률이 오르게 되니까요! 하지만 경기침체 우려가 있는 만큼 매수는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코카콜라 티커

: KO


코카콜라 배당금

1. 코카콜라의 배당 주기는?

코카콜라는 매년 4,7,10,12에 배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은 3개월에 한 번씩 배당을 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코카콜라도 3개월의 주기를 지키다가 마지막에 2개월 주기로 바뀌네요(10월→12월). 신기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와 배당금 일자가 거의 겹치지 않네요. 애플과 마소를 보유하신 분들이라면 코카콜라를 더해 월배당을 노려보실 수도 있겠습니다.

 

2. 코카콜라의 배당락일 및 지급일은?

코카콜라의 배당락일은 6/14입니다. 아쉽게도 이미 지났네요 ㅠ-ㅠ 코카콜라의 배당락일은 주로 3,6,9월 14일 인 것 같습니다. 11월만 30일이네요. 만약 지금(6/15) 매수하신다면 10월에 지급되는 배당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6/14 이전에 매수하신 분들이라면 7/1에 배당금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배당락일 : 배당 기준일 3 거래일 전입니다. 배당락일 전에 매수를 완료하셔야 배당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차나 이런 부분 때문에 안전하게 미리미리 매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코카콜라의 배당금 및 배당 수익률은?

코카콜라의 분기 배당금은 한 주당$0.44이고, 배당수익률은 2.87%입니다. 오 최근에 정리한 미국 주식 중에 가장 배당수익률이 높은 것 같네요. 고배당주는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준수한 수익률입니다.

4. 코카콜라를 100주 가지고 있다면 배당금은 얼마를 받나요?

코카콜라의 1주당 배당금은 $0.44입니다. 그러니 100주를 가지고 계시다면 $44달러를 배당금으로 받게 됩니다. 하지만 미국 주식 배당세를 떼어야겠죠? 미국 주식의 배당세는 15%입니다. 즉, 손에 쥐게 되는 배당금은 배당세 $6.6을 제외한 $37.4입니다. 환율 1280원으로 계산하면 한화로 47,872원이 되겠네요! ㅎㅎ


여기까지 코카콜라 주식에 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다들 신중하게 투자하셔서 베짱이 되세요!

 

* 해당 글은 주식 초보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며, 종목 추천글이 절대 아닙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