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미/미국 주식

디즈니 배당금 / DIS 티커 / 디즈니 plus / 디즈니 주가

by 초초리탱 2022. 6. 8.
728x90

디즈니 배당금

 

안녕하세요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월트 디즈니 배당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즈니는 대부분 알고있는 기업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블 영화를 만들기도 하고, 귀여운 캐릭터들을 정말 많이 창조해낸 기업이기도 하니까요. 최근에는 디즈니 플러스라는 OTT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아졌구요! 이렇게 우리에게 친숙한 월트디즈니를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월트디즈니 소개

디즈니 로고

디즈니는 전세계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미디어 네트워크, 놀이공원 및 리조트, 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 소비자 제품 등의 사업분야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 및 브랜드로는 디즈니, 마블, 스타워즈 등이 있습니다.

 

월트디즈니 매출구성

매출은 디즈니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배급이 75.4%, 디즈니랜드가 24.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디즈니 플러스와 테마파크 사업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이번년도 1분기 동안 가입자가 790만명 늘었으며, 테마파크 매출은 67억달러로 1년 전 보다 2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엔데믹 영향으로 테마파크 매출이 더 늘어날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월트디즈니 티커

: DIS


월트디즈니 배당금

월트디즈니 배당내역

디즈니는 코로나 이전까지 반기배당을 지급했습니다. 매년 1월과 7월에 지급했네요. 하지만 코로나의 영향이었는지 현재는 배당금 지급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쉬운 부분입니다. 2019년 배당수익률은 1.22%로 그다지 높은 수익률은 아니었네요.


디즈니플러스와 테마마크로 실적이 개선되고 있는 월트 디즈니의 배당을 함께 알아봤습니다. 현재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아 아쉬운 부분이 있네요. 그래도 실적이 개선되면 이후에 다시 배당금을 지급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볼 순 있지 않을까요? ㅎ-ㅎ

 

 

다들 신중하게 투자하셔서 베짱이 되세요!

 

 

* 해당 글은 주식 초보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며, 종목 추천글이 절대 아닙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