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미/미국 주식

마이크로소프트 배당금/ MSFT 티커 / 배당락일 /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 마소 배당수익률

by 초초리탱 2022. 6. 2.
728x90

마이크로소프트 배당금 정리

 

안녕하세요 베짱이입니다. 오랜만에 미국주식 배당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오늘은 미국 시가총액 2위 마이크로소프트의 배당금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개별주 중에 가장 많이 보유한 주식이기도 하고, 떨어질 때 가장 마음 편히 줍줍하는 주식이기도 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배당금과 배당수익률은 얼마나 될까요?

 


마이크로소프트의 티커는?

: MSFT


마이크로소프트 배당금 정리

마이크로소프트 배당금

1. 마이크로소프트의 배당 주기는?

: 마이크로소프트는 3, 6, 9, 12월에 배당을 주고 있습니다. 애플과는 다른 주기로 배당을 주고 있네요!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그리고 +알파 한다면 월배당을 만들수도 있겠습니다 ㅎ-ㅎ

 

애플의 배당금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사이트 방문해주세요:)

 

애플 배당금 / 배당수익률 / 배당락일 / 애플 티커 / 애플 주가

안녕하세요 베짱이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미국주식 배당금 정리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한국주식보다는 미국주식 비중이 더 큽니다. 한국주식 계좌는 줄줄 녹아내릴 뿐만아니라 하

candle0ne.tistory.com

 

2. 마이크로소프트의 배당락일 및 지급일은?

: 마이크로소프트의 최근 배당락일은 2022/05/18 이었습니다. 해당 일자 이전에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을 매수하여 해당 일자까지 보유하고 계셨다면 배당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배당 지급일은 2022/06/09입니다. 곧 배당금이 입금 되겠네요ㅎㅡㅎ

 

배당락일 : 배당 기준일 3거래일 전입니다. 배당락일 전에 매수를 완료하셔야 배당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차나 이런 부분 때문에 안전하게 미리미리 매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마이크로소프트의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은?

: 마이크로소프트의 분기배당금은 $0.62이고, 배당수익률은 0.91% 입니다. 사실 높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주매입등을 통해 주가를 부양해서 주주들에게 환원하는 식의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마이크로소프트의 배당금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배당수익률이 낮네요..^^ 배당금이 왜 항상 귀엽게 들어왔는지 알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배당금 정보를 찾으셨던 분들에게 제가 정리한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신중하게 투자하셔서 베짱이 되세요!

 

 

* 해당 글은 주식 초보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며, 종목 추천글이 절대 아닙니다.

728x90